KTTN 비전

HTSN 산하 연구소인 KTTN(신학-기술 공생 목회연구소, Korean Theology and Technology Network)은 인류와 생태문명의 미래를 위한 기독교의 역할을 신학적, 기술철학적 그리고 목회적으로 성찰하기 위한 연구소입니다. 이를 위해 목회자와 신학자, 그리고 인문학자와 과학자, 더 나아가 한국교회의 미래를 어끌어갈 젊은 사역자들의 네트워크를 다양하게 구성하여 과학기술시대의 이슈들을 함께 논의하고 미래교회와 다음세대 신앙공동체의 대안을 찾아갈 것입니다.
교회와 교육

상생적 교회 생태계를 형성하고 다양한 기술 기반의 목회 지원 콘텐츠 개발과 창조적이고 새로운 목회 모델을 창출하기 위해 다양한 목회자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다중적 접근

KTTN은 학제 간 연구를 넘어 융·복합 연구, 즉 신학-기술-과학-목회의 다중적 접근 방법들의 대화와 만남을 통해 한국교회의 미래를 준비해 나아갈 것입니다.
대안적 성찰

신학-기술-과학-철학 전문가들의 네트워크를 통해 교회의 미래 뿐만 아니라, 인류 문명의 미래를 위한 대안적 성찰을 도모할 것입니다.
일하는 네트워크

KTTN은 미래 세대에게 하나님 나라의 비전을 제시하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의 협업과 소통을 통하여 미래 교회 공동체의 모델과 기독교의 사명을 실현하는 '일하는 네트워크'와 '해석 공동체'를 지향할 것입니다.